class="layout-aside-right paging-number">
본문 바로가기
IT 정보/엑셀 정리

엑셀 셀 내용 합치기, 내용 유지

by 주식하는 개발자 2023. 3. 29.


1. 엑셀 셀 내용 합치기 

 

안녕하세요

오늘은 엑셀에서 셀 병합과

셀 내용들을 다른 셀에 합치는

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
1.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

 

1)  병합하고 싶은 셀을 선택 후

"병합하고 가운데 맞춤" 선택

선택한 모든 셀이 병합되고

글자가 가운데 위치하게 됩니다.


2. 셀 내용 합치기

 

1) 아래 표를 사용하여 

셀 내용 합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 

2) [ J6&K6 ]를 사용

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셀 사이에

"&"를 넣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.

 

3) 중간에 공백을 넣고 싶다면

" " 를 사이에 넣어주시면 됩니다.

> [ J7&" "&K7 ]

 

4) 다음으로 CONCATENATE 함수

사용해보겠습니다.

CONCATENATE 괄호 안에 셀을 넣어주시면 됩니다.

셀 사이에는 , (콤마)를 넣어주셔야 합니다.

 

5) 셀 사이에 "-"를 넣어

구분자를 넣어 줄 수도 있습니다.

 

6) 셀을 끌어 아래 셀도

동일하게 처리해 줍니다.

 

그럼 여기까지 

엑셀 셀 내용 합치는

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.

감사합니다 ^^